선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 밀레니얼들이 재정 회복력이 가장 큰 세대이지만 계획성 부족은 모든 사람들의 회복력을 제한한다고 발표
선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 밀레니얼들이 재정 회복력이 가장 큰 세대이지만 계획성 부족은 모든 사람들의 회복력을 제한한다고 발표
  • PR Newswire
  • 승인 2024.03.14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Sun Life Asia Financial Resilience Index)는 밀레니얼 세대가 재정 이해력 수준, 도구에 대한 이해 및 재정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재정 회복력 경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 전세대에 걸쳐 자신감이 높지만 60%는 1년 이후의 재정 계획이 없다.
  • 3명 중 1명(34%)은 예산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유지할 수 없으며, 응답자 4명 중 1명(25%)은 재정적으로 불안감을 느낀다
  • 응답자 10명 중 1명(10%)만이 회복력이 뛰어나 미래의 목표를 달성하고 미래의 충격을 견딜 수 있다

홍콩, 2024년 3월 14일 -- 선라이프 아시아(Sun Life Asia)는 오늘 이 지역 개인들의 재정 행동과 믿음, 그리고 그들이 장기적인 재정 안전성를 구축하면서 직면하는 장벽을 조사한 첫 번째 "선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를 발표했다. 이 지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과 낙관론은 높지만, 아직도 행동 계획이 부족하다고 밝혔다.

이 조사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69%가 장기 재정 목표를 달성할 자신이 있지만 단 40%만이 1년 이상의 재정 계획이 있다고 답해 장기 재정 목표에 대한 자신감이 준비성을 능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가 일상적인 비용 관리 다음의 두번 째로 높은 재정 우선 순위에 꼽은 것은 은퇴와 저축이었지만 단 16%만이 현재 자신들의 목표를 지원할 은퇴 또는 연금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밀레니얼들이 가장 회복력이 큰 세대 

밀레니얼들이 아시아에서 재정적으로 가장 회복력이 큰 세대로 나타났다. 그들은 다른 세대에 비해 자기 재정의 미래에 대해 더 낙관적(75%)이다. 또한 그들은 기성세대(63%)에 비해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70%) 가장 자신했다. 밀레니얼들은 기성세대(70%)에 비해 재정 이해도가 높고(80%) 조사연구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가장 높다(51% 대비 56%). 그렇긴하지만 밀레니얼 응답자의 42%만이 1년 이후의 재정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다른 세대와 동일한 계획 함정에 빠질 위험이 있음을 의미한다.

선라이프 아시아 최고 고객 및 유통 책임자 데이비드 브룸(David Broom)은 "선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는 아시아 전역의 가구들이 어떻게 재정 목표에 접근하고 미래를 보호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2024년에 그들의 재정에 대해 더 낙관적인 생각을 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이 낙관적인 생각이 그것을 실현할 계획을 세우게 되어 있다. 재정 계획은 우리의 재산과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간단하고도 명확한 단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농촌과 도시의 차이

이 보고서는 또한 도시에 사는 사람들(58%)이 농촌 지역에 사는 사람들(51%)보다 재정적 안정감이 더 큰 것으로 조사하여 도농 간의 분명한 차이를 보였다.

감정과 신뢰가 재정 의사 결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응답자의 거의 절반(46%)이 감정과 신뢰가 재정 결정에 핵심 역할을 했다고 보고했다. 금융 기관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재정 정보의 소스였으며, 그 다음이 가족과 친구, 그리고 독립적인 재정 자문가들이었다. 소셜 미디어가 가장 신뢰할 수 없는 재정 정보 소스로  꼽혔다. 절반 가까이(47%)가 개인 재정에 대해 더 많이 교육하고 싶어하지만, 도움 요청을 꺼려할 수도 있어 현재 단 (23%)만이 재정 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도움이나 조언을 받고 있다.

부유하다는 것이 자동적으로 재정 회복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 조사는 심지어 가장 부유한 응답자들 사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준비성이 부족하고 자신의 지출 수준이나 장기 재정 계획의 장점을 과소평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저소득층과 고소득층 응답자는 월 예산을 초과할 가능성이 거의 같다(둘 다 21%). 이 조사연구는 또한 고소득층 응답자의 45%만이 1년 범위를 넘어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모든 소득 계층의 평균 40%보다 약간 높은 것이다.

브룸은 "재정 회복력은 모든 연령과 소득 계층 사람들의 목표이며, 이는 우리가 목표를 향해 저축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예산을 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과 같은 작은 행동에서부터 시작한다"면서 "선라이프는 사람들이 재정 목표를 계획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여러 디지털 도구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재정 계획은 전체적인 재정 조언과 결합하여 우리 니즈에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찾고 우리 재산과 재정의 안전을 키우고 보호할 수 있는 길로 우리를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는 2023년 10월 자신감, 행동, 계획, 도구 및 자원의 5대 핵심 축을 기준으로 재정 회복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수행된 조사연구이다. 이 조사연구는 8개 시장(중국, 홍콩 SAR,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및 베트남)의 8,000명을 대상으로 한 더블 블라인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진행되었다.

전체 보고서는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선라이프

선라이프는 개인 및 기관 고객에게 자산 관리, 재산, 보험 및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국제 금융 서비스 기관이다. 선라이프는 캐나다, 미국, 영국, 아일랜드, 홍콩 SAR, 필리핀, 일본,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호주,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버뮤다 등 전세계 다수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선라이프의 2023년 12월 31일 현재 관리자산 총액은 1조 4,000억 달러이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sunlife.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선라이프(Sun Life Financial Inc.) 주식은 토론토(TSX), 뉴욕(NYSE) 그리고 필리핀(PSE) 증시에서 티커 심볼 SLF로 거래 중이다 

편집자 용 노트: 모든 수치는 캐나다 달러이다.

미디어 관계 연락처:
Bryan Shen
수석 거래처 매니저, 샌드파이퍼(Sandpiper)
전화: +85292015160
bryan.shen@sandpipercomms.com 

Becky Marshall
홍보 담당 디렉터, 선라이프 아시아
전화: +8526170312
Becky.marshall@sunlife.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60638/Sun_Life_Asia_Sun_Life_Asia_Financial_Resilience_Index_reveals_m.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