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절감 30~300만원 도전하세요! 엔젤윙스트윈터보 친환경카케어솔루션
연비절감 30~300만원 도전하세요! 엔젤윙스트윈터보 친환경카케어솔루션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4.02.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젤윙스트윈터보 김병열대표(뒤) (주)코스카 박병일명장(앞)(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엔젤윙스트윈터보 김병열대표(뒤) (주)코스카 박병일명장(앞)(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메디테크뉴스=대구> 고물가 시대 자동차 연비절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엔젤윙스트윈터보의 연료절감시스템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은 특허 등록과 함께 최근 자동차연비절감시스템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엔젤윙스트윈터보 김병열 대표를 만나 업계현황과 특허 기술에 대해 나눈 일문일답이다.

엔젤터보 특허개발자 김병열대표 (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엔젤터보 특허개발자 김병열대표 (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 먼저 엔젤윙스트윈터보 회사에 대해 설명 바란다.

▶엔젤윙스트윈터보(구 신암카센타)는, 38년차 차량정비 본인이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10월 엔젤터보 연비절감/출력향상 특허등록과 함께 회사명을 변경하였고, 이제 그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업체이다.

- "파워N102 친환경카케어솔루션"이란 무엇인가?

▶연비절감 뿐만 아니라 출력상승, 제조사 규정값보다 매연을 0%까지 줄여 친환경도 제공하는 당사만의 특화된 솔루션이다.

신차를 1년 정도 타게 되면 엔진에 찌꺼기(카본슬러지)가 쌓이기 시작하며, 연비/출력감소 매연의 원인이 된다. 본 시공법은 특허 엔진클리너를 시공하여 엔진을 청소 후 특허 엔젤터보를 배기관에 장착하여 출력을 증가시킨다. 이 결과로 매연/진동/소음이 감소하게 되고 출력이 증가되어 탁월한 연비개선까지 이어진다.

엔젤터보(좌) 엔진클리너(우) (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엔젤터보(좌) 엔진클리너(우) (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 모든 차량에 시공 가능한가? 설치는 간단한가?

▶ 당사 솔루션의 가장 큰 강점이다.
수입차 국내차 가솔린 디젤 LPG 하이브리드 신형 중고 모든 차에 시공 가능하다.
또한 시공 시간도 30분~1시간 크게 기다리지 않고 짧은 시간에 작업 가능하다.
물론 출력이나 연비향상, 순간 가속력 증대, 매연 감소는 기본이다.



- 연비절감 효과는?

▶ 예를 들어 월주유비가 30만원이고 당사 시공법으로 5만원이 절감된다고 할 때 1년만으로도 60만원의 절감효과가 가능하고 5년기준 300만원 절감도 가능하다.
간편연료절감계산기 http://angelwings.kr/

- 설치비용은?

▶ 기본형 40만원부터 출발되며, 다양한 솔루션에 따라 비용차이가 발생한다.



- 전국 어디에서나 설치가 가능한가?

▶ 현재는 경기/부산/충북/충남/대구 5개의 지역장착점을 통해 설치가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확충중이다.
많은 지역장착점들이 관심을 표하고 있으며 조만간 전국 어디에서도 편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다.
(번외) 현재 많은 카센터가 어려움에 처해있다.
고객에게 기쁨을 주고 카센터에도 도움될 수 있는 지역장착점이 더 많이 함께 하길 바라며, 언제라도 많은 지역 전문정비인들의 연락 부탁드린다.



- 사실이라면 소비자들의 차량관리나 연비절감에 큰 도움이 될 듯 한데, 객관적 데이터가 있는가?

▶ 당사는 4년여간의 개발기간 동안 1,000여대의 시공 및 테스트 하였으며 이제 그 확신을 토대로 최근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지만 자체 데이터로 객관성 없슴을 알고 있다.
객관적 자동차업계에서 출력과 매연을 체킹하는 방식으로 "다이노테스트"가 있는데, 12월 박병일명장이 주최한 출력증강기 업체 검증 다이노테스트에서 시공 후 약 5마력 상승의 탁월한 결과를 얻었으며 언제라도 결과물 제시 가능하다.
5마력 상승이란 본 시공법으로 내 차를 끌 수 있는 말이 5마리나 추가된다는 의미이다.

김포소재 마력공장 다이노테스트결과 (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김포소재 마력공장 다이노테스트결과 (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 소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는 없는가 ?

▶우선 당사 특허터보는 흡기구가 아닌 배기구에 장착되므로 엔진에 손상을 가할 원인이 없다.
또한 1개월 이내 불만족시 100%환불제로 소비자를 보호하고 있다.



- 완벽하기는 힘들다. 단점도 분명히 있을 듯 하다.

▶맞다. 엄연히 단점도 있다.(웃음)
우선 당사 솔루션이 좀 심하게 탁월하다 보니 소비자나 전문 차량정비인까지도 잘 믿어주질 않는다(웃음) 

또한 당사가 보증하는 특허터보 수명은 5년 이상이지만 실제 10년 이상 내구재이기에 재구매가 어렵다.
당사 입장에서는 한번 설치하면 추후 수익원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웃음).



- 심한 의문,, 그렇게 좋은거면 왜 대기업 완성차 업체에서는 만들지 않나?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고 좀 긴 설명이 필요할 듯 하다.
에리트엔지니어 집합체 대기업 차량제조사가 몰라서 못 만들지는 않는다 생각한다.
대기업 특성상, 모델이 뚝딱 나오는 것이 아니라, 수 십 년, 누적 개발해 온 패턴에 작은 관련법규 변화에도 민감한 부분 있으며, 해당 국내/국제 모두 까탈스런 관련법을 통과해야 한다.
그래서 before시장 완성차 업체에서는, 지금껏 오래 개발해 온 시스템으로 관련규정 안정적 통과하는게 가장 중요하지, 민감할 수 있는 변경 부분은 알더라도 개발 자중한다.
한 개 한 개, 수만 개 수만 번 테스팅 통과했는데, 사소한 결함 문제제기로 100만 차량 리콜 발생할 수 있다면?
after시장에서는 여러 튜닝처럼 고객 개인의 판단/책임으로 이어짐이 가장 큰 변화인거 같다.



- 앞으로의 계획은?

▶"파워N102 친환경카케어솔루션"은 승용차를 위한 솔루션이며 많은 고객을 통해 검증되었고 사랑받고 있다.
최근 버스 화물 특장차 등 대형차를 위한 "엔젤디시백 출력증강기"가 출시되었으며,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전세계 모든 차량 및 내연기관에 적용되며 친환경시대를 열어 갈 엔젤기업이 되겠다.

엔젤윙스트윈터보는 현재 해외수출을 준비중이라고도 밝혔으며, 또한 많은 전국 지역 장착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하였다.
유투브나 네이버 "엔젤터보"를 검색하면 더 많은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왼쪽부터 엔젤터보 특허증, 엔젤터보 디자인등록증, 엔진클리너 특허증(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왼쪽부터 엔젤터보 특허증, 엔젤터보 디자인등록증, 엔진클리너 특허증(사진제공=엔젤윙스트윈터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