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캡퍼스구축사업단,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산학연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캡퍼스구축사업단,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산학연 협약 체결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4.01.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단장 장호경)은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회장 박기용)과 상호발전과 상생을 위한 산학연 협력네트워크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 서유성 교수는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와의 MOU체결과정에서 국토부 혁신융합캠퍼스 구축내용을 설명하였고, 장호경 단장은 학생들이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를 통해 실습 및 인턴쉽 등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아갈 진로방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학생들이 실무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활관련 실무관련 자격증의 취득이 필요하며,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와 재활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에 관해 논의하였다.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국책연구기관, 재활헬스케어 관련 기업 등과 연계해 1)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구축, 2) 클러스터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3) 기업 활용 및 실습 교육용 장비 구축, 4) 기업애로 기술 해소 및 경쟁력 강화 지원, 5) 부속 한방병원과 연계한 혁신도시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 등 5대 혁신사업을 중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원하고, 대구광역시와 함께 대구혁신도시 내 필요한 재활헬스케어를 포함한 의료산업 연관 인재양성, 기업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주민 건강증진 서비스를 통한 정주 여건 개선 등 대구혁신도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의료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대표이사 이봉현)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장애인, 만성통증환자, 노인에게 신체기능저하에 대한 이해와 검시 및 평가를 제공하고, 운동재활프로그램 자격연수를 통해 운동재활전문지도자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복지를 추구하는 단체이다.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박기용 회장은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단의 프로그램과 협회에서 시행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운동, 재활, 복지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추후 인턴쉽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실무인재 양성에 양 기관이 적극 협조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 장호경 단장은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재활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실습과 인턴쉽을 통하여 재활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라면서 향후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