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캡퍼스구축사업단, 라인원격평생교육원 산학연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캡퍼스구축사업단, 라인원격평생교육원 산학연 협약 체결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4.01.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협력네트워크 협약(MOU) 단체 기념사진
산학연 협력네트워크 협약(MOU) 단체 기념사진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단장 장호경)은 라인원격평생교육원(대표 윤원권)과 상호발전과 상생을 위한 산학연 협력네트워크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 장호경 단장은 라인원격평생교육원과의 MOU체결과정에서 국토부 혁신융합캠퍼스 구축내용을 설명하고, 글로벌 디지털재활의료산업을 선도하는 혁신융합캠퍼스로 성장하고 지역기업과 상생발전하기 위한 학생들의 진로방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학생들이 실무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실무관련 자격증의 취득이 필요하며, 라인원격평생교육원과 각종 실무전문능력 배양과 사회복지관련 자격증 취득에 관해 논의하였다.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국책연구기관, 재활헬스케어 관련 기업 등과 연계해

1)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구축,

2) 클러스터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3) 기업 활용 및 실습 교육용 장비 구축,

4) 기업애로 기술 해소 및 경쟁력 강화 지원,

5) 부속 한방병원과 연계한 혁신도시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 등 5대 혁신사업을 중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원하고, 대구광역시와 함께 대구혁신도시 내 필요한 재활헬스케어를 포함한 의료산업 연관 인재양성, 기업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주민 건강증진 서비스를 통한 정주 여건 개선 등 대구혁신도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의료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 (대표 윤원권)은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지식으로 새로운 기술로써 삶을 풍성하게 가꾸어 나가는 데 목표를 두고 세대변화에 따른 적응 유연성의 역량을 육성하고자 평생교육의 패러다임으로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은 2000년 설립되어 인성과 상담 교육의 중심 커뮤니티를 가꾸어 오면서 심리학, 상담학, 복지학 관련 온라인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고 제공해 오면서 국민의 인성적 측면에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학점은행제에는 100여개의 학습과목을 운영중이며, K-디지털 기초역량강화 관련 교육사업과 함께  SW 교육이 필요한 어디든 찾아가는 맞춤형 SW미래채움 교육사업을 진행중이다.

 

오늘 대구한의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과 라인원격평생교육원간의 산학연 협력네트워크 협약(MOU)의 체결로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와 라인원격평생교육원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하면서 화이팅으로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