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트웨이 청년키움프로젝트 개인전 이가희, 이름없는 사회 개
대구아트웨이 청년키움프로젝트 개인전 이가희, 이름없는 사회 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12.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아트웨이는 청년키움프로젝트릴레이 개인전을 1219()부터 개최한다.

 

대구아트웨이 청년키움프로젝트는 개인전 경험이 없는 지역의 청년 예술가에게 생애 최초 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 매칭을 통해 평론 글을 지원하는 전시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6명의 청년 작가 릴레이 개인전의 마지막 순서로 이가희 작가(b.2001)가 참여한다.

 

전시 주제는 익명적 대상들의 삶이다. 작가는 이름 없는 사람들의 흔적에 관심을 가지고, 한 화면에 다양한 장소와 이름 모를 누군가의 모습을 교차시켜 캔버스에 담았다. 이러한 풍경 안의 인물들은 작가가 각기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관찰한 인물들이다.

 

이가희 작가는 제 작업 속 사람들은 모두 이름이 없지만, 행위와 흔적이 정직하게 남아있습니다.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삶이더라도 그것이 가진 본질적이고 진실된 의미를 찾고자 작업하였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아트웨이에서는 <2024 청년키움프로젝트 개인전 전시 공모>가 진행 중이다. 지원 자격에 공통요건은 198511일 이후 출생자에 시각예술 분야 개인전 경력이 없는 청년이며, 개별요건(~요건을 하나라도 충족하는 경우)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가 대구이거나, 대구에서 1년 이상 작품활동 한 경우,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02418()부터 112()까지이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및 대구아트웨이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다운로드 후, 구비서류와 함께 이메일(artlab241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2024청년키움프로젝트>에 선정될 경우, 생애 최초개인전과 전문가 매칭을 통한 평론 글 제공, 작업의 연속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청년키움프로젝트 단체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와 공고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아트웨이 홈페이지(dgartway.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