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SNS기자단‘크리에이터D 3기’1년간의 활동 마무리
대구관광 SNS기자단‘크리에이터D 3기’1년간의 활동 마무리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2.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관광 홍보 기자로서 8개월간 활동 마무리
▸ 우수기자에 대구시장,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 표창 수여
2023년 대구관광 SNS 기자단 크리에이터D 해단식
2023년 대구관광 SNS 기자단 크리에이터D 해단식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15() 대구 무영당에서 ‘2023년 대구관광 SNS 기자단 크리에이터D 3해단식을 진행했다.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2021년부터 크리에이티브(Creative)’대구(DAEGU)’의 의미를 담은 크리에이터D 기자단을 구성하여 대구 여행 및 관광을 창의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기자단은 공모를 통해 10명 내외로 위촉했으며 위촉된 기자단은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대구의 주요 관광 소식을 취재한 후 자신의 개인 SNS 채널을 활용하여 사진, 영상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자유롭고 개성 있게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 기자단은 전국 각지의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으며 총 133여 건 이상의 대내외 홍보활동을 펼치며 맡은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대구 최초의 민족자본 백화점이자 최근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개관한 유니크베뉴 무영당취재와 함께 기자단의 1년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 활동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기자단은 관광콘텐츠 제작 외 여행상품 개발 팸투어 참여, 대구 문화예술행사 추가 취재, 대시민 친절캠페인 행사 등 적극적인 참여로 대구관광 기자단으로서의 유의미한 1년을 증명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관광도시 대구가 되기 위해 콘텐츠 확산이 중요하다. 기자단의 다채로운 시각으로 비추어진 관광 콘텐츠가 관광지 대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단 활동 내용과 콘텐츠는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 ‘VISIT DAEGU(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