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안티에이징 전문가, 22개국 900여 명 참가로 국제행사로 발돋음!
아태 안티에이징 전문가, 22개국 900여 명 참가로 국제행사로 발돋음!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12.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 1.(금) ~ 12. 3.(일), 2023년 제6회 아태안티에이징컨퍼런스(APAAC) 개최
▸ 국내 유일의 ‘항노화 의료기술 국제학술대회’에 중국, 일본, 몽골,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22개국 900여 명 참가
▸ 사체 실습, 수술 시연 등 안티에이징 분야(피부, 성형, 모발이식, 치과 등) 실용적 의료연수 프로그램 제공
▸ 의료기업 제품전시 및 수출상담회와 연계한 해외 마케팅 강화

 

<메디테크뉴스=대구> 지난 121()부터 3()까지 3일간 엑스코, 지역 병원 및 의과 대학에서 개최된 ‘2023 6회 아태 안티에이징 컨퍼런스(APAAC)’가 의료인, 기업, 바이어 등 22개국 9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의 첨단의료기술을 해외에 소개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4년 만에 완전한 대면 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피부과, 성형외과, 모발이식, 치과 분야 등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항노화 전문 컨퍼런스로서, 22개국 900여 명의 의료 전문가들과 비즈니스 기업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강점 분야인 피부과, 성형외과, 모발이식, 치과 등 각 전공 분야별로 전문강의, 사체실습, 라이브 서저리 등 실용적 연수 프로그램 중심으로 이루어져, 일반적인 학술교류 행사와는 차별화된 만족도를 안겨줬다.

피부과 카데바워크샵

본 행사에서는 국내외 전문강사 70여 명의 강의와 사체 실습, 수술 시연과 같은 실용적인 의료기술 연수가 제공되며, 의료기업들을 위한 제품전시, 수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일본에서 참가한 의료진들은 사체실습 과정에 참가한 후 중동, 유럽 등에서 개최되는 다른 과정에 비해 탁월한 교육적 가치를 경험했고, 내년에는 더 많은 일본 의사들을 데리고 다시 참가하겠다며 매우 만족스러워했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의사들의 의료기술 연수와 연계한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데, 메디컬, 뷰티, 치과 분야 등 전문 헬스케어 기업 49개사가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참여해 12개국 68명의 국내외 전문 바이어들과 283회 비즈니스 매칭을 했고, 590만 달러(한화 약 76.7억 원) 직접적 계약 추진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이루어 냈다.

 

연수 참가자들을 위해서는 산업시찰, 병원 투어, 코 성형 시뮬레이션 워크숍, 스킨케어 프로그램, 관광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모발이식 라이브 수술
모발이식 라이브 수술
피부과 라이브 수술
피부과 라이브 수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