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MediWellness Pre-Festa 개최
2023 K-MediWellness Pre-Festa 개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1.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K-MediWellness Pre-Festa 포스터
2023 K-MediWellness Pre-Festa 포스터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오는 121()부터 3()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와 공동주최하고, 대구광역시 한의사회(회장 노희목) 주관으로 대구 엑스코 서관 그랜드볼룸 A에서 한의약! 일상이 되다. <내가 나를 치유하는 시간 12:01-12:03>’을 주제로 ‘2023 K-MediWellness Pre-Festa’를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는 의료관광 선도도시 대구위상을 재정립하고, 의료관광 인프라의 우수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대구 의료관광 분야 중 특히 한의약과 경북의 웰니스 관광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웰니스 의료관광 중심지로서의 대구·경북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한의약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건강치유소, 오감치유소, 힐링치유소, 한의약산업관, 한방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K-MediWellness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건강치유소에서는 현대인에게 관심이 높은 4가지 테마(어린이-비만, 성장 여성-여성질환, 피부미용 통증질환 체형교정-추나)로 특성화된 한의약 진료가 무료로 진행된다.

 

오감치유소에서는 한방차, 수제청, 떡 등 전통의 맛을 표현하는 슬로우 푸드를 전시·판매할 예정이며, 상품재료에 대한 한의약적 효능에 대한 안내도 곁들어진다.

 

힐링치유소에서는 한방생활상식코너를 마련해 면역력 올리기, 감기 예방, 체질, 한약재의 이해, 한의약과 명상 등 현대인들에게 관심 높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한방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전통주 만들기, 다도 체험, 스머지 스틱 만들기 등 한의약 공방 체험을 통해 일상에서 한의약에 대한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을 비롯해 한의약과 관련된 산업 전시관도 운영되며 행사장 입구 로비에 한약재를 이용한 플랜트월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한방 포토존을 조성하고 한방네컷 포토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는 특히 ‘2023 안티에이징컨퍼런스에 참석하는 1,000여 명의 외국인과 한의약에 생소한 MZ세대에게 좋은 체험 공간이 될 것이다면서, “엔데믹 이후 높아진 관심사인 건강관리와 세계적인 트렌드인 웰니스 관광을 접목해 대구시가 한의약을 통해 의료관광웰니스산업 선도도시라는 것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