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장애 예술인 미디어아트 작품 한눈에’ , K-컬처 뮤지엄 특별 기획전 ‘COLORFUL’ 개최
‘신진·장애 예술인 미디어아트 작품 한눈에’ , K-컬처 뮤지엄 특별 기획전 ‘COLORFUL’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11.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K-컬처 뮤지엄 특별 기획전 ‘COLORFUL’24일부터 123일까지 경복궁역 내 서울메트로미술관 2K-컬처 뮤지엄에서 개최한다.

 

K-컬처 뮤지엄 공간에서 신진작가·발달장애 예술가 창작품 선보여

 

이번 기획전은 국내 신진 미디어아트 작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 이하 장문원)과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전시다. 콘진원과 장문원은 지난 3월 첫 번째 협업 전시인 수어지교를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K-컬처 스퀘어의 상호작용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K-컬처 뮤지엄을 활용해 관람객에게 작품에 대한 몰입감과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미디어아트 활용한 작품 4종 전시부터 작가와의 만남 세션까지

 

발달장애 예술가와 협업한 전시 작품은 <포뇨의 여행(권한솔 작가)> <꽃의 기억(박혜신 작가)> 2이다. 기존 회화 작품을 미디어아트 콘텐츠로 탈바꿈해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신진작가 미디어아트 전시에는 미디어아트 그룹 PROME(이수진, 송환규, 김재철, CALM)’<수호신의 초대> <그 너머의 세계>가 전시된다. 두 작품은 3D 그래픽 미디어로 다른 차원의 세계를 연출해 미디어 너머의 공간 초월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기획전 기간 주말에는 작가와 함께 전시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작가와의 만남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신진작가와 장애 예술인들이 꿈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관람객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K-컬처 스퀘어를 활용해 장애, 비장애 경계 없이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진원은 국내외 관람객에게 깊고 풍부한 K-컬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컬처 뮤지엄 K-컬처 스크린 K-컬처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신기술 융합 문화콘텐츠 체험공간인 K-컬처 스퀘어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