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구 생활문화 정책 포럼 개최
2023 대구 생활문화 정책 포럼 개최
  • 서호영 논설위원
  • 승인 2023.10.1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위군 포함 대구시 9개 구․군 협력 생활문화 중장기 발전방향 모색
▸ 16일(월)부터 25일(수)까지 참여자 접수 모집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대구형 생활문화 지형도 구축과 광역 생활문화 거버넌스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25() 오후 2시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 ‘2023 대구 생활문화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최근 3년간 추진된 대구시 9개 구·군의 생활문화정책 추진 경과와 이슈에 관한 연구를 통해 대구형 생활문화의 차별화 방안 및 발전 방향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형 생활문화의 필요성과 현재를 공유하고 대구시민 누구나가 일상 속 문화예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대구형 생활문화 지형도 구축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향후 대구 생활문화의 전망을 토론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1부 발표에서는 대구정책연구원의 박경숙 부연구위원의 대구광역 생활문화 정책의 오늘과 내일을 시작으로 유상진 전 경기도 문화전문관의 대구의 생활문화 브랜딩’, 강윤주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가 발제하는 대구생활문화센터가 나아갈 방향이 진행된다.

 

2부 종합토론에서는 오동욱 대구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김현미 생활문화 기획자, 최혜자 문화디자인자리 대표, 조형수 부산문화재단 문화공유팀장이 참여해 시민들의 일상 속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주제별 사안을 다방면에서 논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