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제17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0.1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21.(토)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
▸ 60개 홍보·체험부스 구성, 문화공연, 걷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부스 운영(09:00~17:30), 개막식(14:00), 문화공연(10:00~17:00), 걷기행사(15:00~17:00)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이해하고 참여하는 문화를 확립하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과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17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1021()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시민이 안전한 도시! 자원봉사의 힘으로!’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박람회는 재난 및 기후위기 대응을 중점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자원봉사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자원봉사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확립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구성됐다.

 

현장에서 자원봉사 신규가입을 지원하는 자원봉사등록관 등 주제관, 시민 안전 및 재난·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하는 홍보·체험관, 이벤트관 등 총 60개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자원봉사 관련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막식은 오후 2시 행사장 중앙무대에서 시민이 안전한 도시 대구! 안전보상운동!’ 주제 영상 상영, 개막선언, ‘우리 손으로 만드는 안전한 대구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개최될 예정이며, 개막식에 이어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두류여울길을 걸으면서 쓰레기 줍기와 환경보존 홍보를 함께 하는 지구를 살리는 걸음기부걷기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무대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자원봉사 문화공연 한마당이 펼쳐져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문화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며, 그밖에 시민이 안전한 대구! 자원봉사 사진전’, ‘안전 자원봉사 체험 차량 운영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마련해 재미있고 유익한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기타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dgvoluntee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