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 부산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 개최
부산시, 2023 부산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 개최
  • 강현주 기자
  • 승인 2023.08.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부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2023 부산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수제맥주 마스터스챌린지는 부산의 대표 수제맥주 가운데 올해의 최고 맥주를 만든 기업을 뽑는 부산수제맥주 평가회와 이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부산수제맥주 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업종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가 소상공인 유망업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밤바다를 배경으로 자갈치시장 물양장에서 개최했으며, 올해는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수제맥주 평가회는 196인의 전문가 심사와 18일에서 20일까지 3일간의 일반관람객 심사로 진행된다.

참여기업별 수제맥주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평가해 올해 최고의 맥주를 만든 1개 기업을 선정한다. 우승자에게는 위너인증서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20일 영화의 전당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3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 참여 업체

연번

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비 고

1

갈매기브루잉

ALLSOPP STEVEN

강서구

대한민국 제1세대 수제맥주 양조장

2

고릴라브루잉

EDWARDS PAUL

수영구

부산 기반 수제맥주로 수출 중

3

밀당브로이

이승훈

북구

서부산 대표 맥주업체로 국내 최초 민관학 협업 지역맥주인 구포맥주 개발, 판매 중

4

부산맥주

노재영, 김가득

중구

부산을 담은 맥주를 만들기 위해 제품명을 지역명에서 가져오는 특색

5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이가영

기장군

부산 식음료 기업 FNC바텐더들의 조주법 특징

6

와일드웨이브

김관열

기장군

야생 효모와 미생물로 특색있는 수제맥주 제조

7

와일드캣부루잉

KIM DAVE, 김유선

부산진구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클래식한 수제맥주 제조

8

툼부로이

MEYNDT ANDREAS HUBERT

해운대구

독일 바이레른주 양조장, 툼브로이 6대 후손이 송정에서 직접 만드는 독일 정통 수제맥주

9

프라하크래프트브루어리

PALIWAL SHYAM SUNDER

수영구

993년 체코 최초 맥주 양조장 프라하 브레브노프 수도원 방식 재현 수제맥주

 

수제맥주 평가회 외에도 개막식, 개막(오프닝)공연, 쇼케이스 등이 주(메인)행사로 함께 진행되며,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부산경제진흥원, ()영화의전당과 공동 주관하는 만큼,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부산시 지원사업 참여 소상공인의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팝업스토어, 반려동물 관련 유망업종 벼룩시장(플리마켓), 제로페이동백통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홍보관 운영, 반지피자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수산물 특화상품 특별전, 부산시 수산물 안심 홍보관 등을 운영해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를 앞두고 지역 수산물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불식시키고 판매를 촉진한다.

 

또한, 영화의 전당에서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문화 공연과 영화를 상영해 부산 수제맥주와 한여름 밤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