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 교육생 모집
대구예술발전소,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 교육생 모집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8.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기획 전문 인력을 희망하는 20·30대 청년 20명 모집
▸ 접수기한 ~ 8. 17.(목) 오후 6시까지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배너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배너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창작기반센터가 817일까지 대구 지역 문화예술계 기획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심화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은 예술창작기반센터(대구예술발전소)에서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기획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난 6월 기초과정을 마무리하면서 총 2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 심화과정은 문화예술 기획 전문 인력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론심화과정으로 공연 기획·제작 실무 공연예술기획 사례 전시기획 실무 및 사례 보조금 예산집행 및 정산 실무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강의출석이 70%이상인 수강생이라면 모두가 문화기획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기획 프로젝트4~5명이 1개 팀을 이뤄 팀 멤버 간 협업을 통해 융·복합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다. 팀별 활동 지원금 500만원과 전문가 매칭을 통한 멘토링 지원으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타 지역 문화예술기관을 둘러보는 현장답사와 2회 이상의 네트워킹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강생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심화과정 신청자격은 20~30대 청년(2003년부터 1984년 출생자) 중 문화예술 기획 전문 인력 희망자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교육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모집신청은 817()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문예진흥원(www.dgfca.or.kr)과 대구예술발전소(www.daeguartfactory.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