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스-틴·키즈 '모의국회 및 소셜 리빙랩 활동' 개최
폴리스-틴·키즈 '모의국회 및 소셜 리빙랩 활동'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7.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이 제시한 해결책을 법안으로 제시해보는 모의국회 체험
▸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꾸는 소셜 리빙랩 체험
모의국회 및 소셜 리빙랩 체험활동
모의국회 및 소셜 리빙랩 체험활동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설용숙)715() 오전 9시 대구민주 시민교육센터에서 3기 폴리스-(Teen)·키즈(Kids)그룹의 모의국회 및 소셜 리빙랩 활동을 개최했다.

 

올해로 제3기를 맞은 폴리스-·키즈는 시민중심 자치경찰 네트워크 협의체로 초··10개 팀 4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청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참여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변화를 이끄는 민주 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이 제시한 해결책을 법안으로 제시해 보는 모의국회 체험

모의국회 체험 활동에서는 폴리스-·키즈 대원들이 입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모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법안 제안과 토론 활동을 했다.

 

참가자들은 국회의원 역할을 맡아 상임위원회 및 본회에 참여해 의사소통 및 협력 능력을 향상시키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고 간 멘토-멘티 활동도 함께 진행해 상호학습과 지원 체계를 강화했다.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꾸는 소셜 리빙랩 체험

세상을 바꾸는 소셜 리빙랩 체험 활동에서는 생활 공간을 실험실로 삼아 소통과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팀별로 사전에 정한 주제인 치안, 안전, 학교폭력 등에 관계된 문제에 대한 해결 절차 탐구, 해결 방안 강구 등의 활동을 통해 대원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설용숙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장은 모의국회 활동과 소셜 리빙랩 활동은 청소년들의 사회 문제에 대한 참여 의식 및 해결 능력 신장에 큰 도움이 됐다, “앞으로 청소년들이 미래세대의 치안 주체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