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과장급 간부공무원이 청렴도 향상 위해 두 팔 걷어
대구광역시, 과장급 간부공무원이 청렴도 향상 위해 두 팔 걷어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6.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본청 실·국별 주무 부서장 20여 명이 ‘존중과 배려를 통한 행복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에 주도적으로 참여
▸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으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6월청렴하Day 캠페인
6월청렴하Day 캠페인

 

<메디테크뉴스=대구대구광역시는 65() 아침,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 본청 실·국별 주무 부서장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하Day’ 캠페인을 전개했다.

 

청렴 1등급달성을 위한 ‘2023년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올해 세 번째 청렴하Day’ 캠페인은 존중과 배려를 통한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대구광역시와 산하기관, ·군이 같은 날 함께 실시했다.

 

이날 아침, 대구광역시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는 조직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과장급 간부공무원 20여 명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거울을 나누어주며 권위 의식을 버리고 직원들과 수평적으로 소통하는 합리적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청렴거울: ‘청렴은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청렴을 그르치는 일을 배격하도록 하는 상징적 물품

 

또한 캠페인 후에는 각 부서 및 사업소별로 부서장이 직접 태운 커피를 직원들과 함께 나누어 마시며 업무 및 직장생활의 고충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감사위원회에서는 청렴 1등급달성을 목표로 건설·인사분야 비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시행을 비롯해 외부고객 대상 업무만족도 조사 클린콜, 감사위원장이 직접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등의 시책을 중점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이날 대구교통공사에서는 간부직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본사와 각 사업소별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더하여 공사 전 직원에 대해 청렴의 날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사내 방송을 통해 청렴의지다짐 청렴송을 송출하는 등 대구광역시의 청렴도 향상 노력에 적극 동참했다.

 

이유실 대구광역시 감사위원장은 간부공무원에게는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하고 청렴한 시정을 이끌어 가기 위한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과 사명감이 요구된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간부공무원이 참여하는 청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