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지역 기업과 함께하는 AI·게임 분야 취업 교육,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참여자 모집
글로벌·지역 기업과 함께하는 AI·게임 분야 취업 교육,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참여자 모집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6.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광역시 거주 만 18~39세 미취업 청년 대상, 6월 14일까지 참여자 모집
▸ AI(인공지능)와 게임 기획 초급 개발자 과정 등 2개 과정 140명 선발
▸ 이론·실습교육(6월 30일~10월 27일) 및 취업지원바우처·취업지원금 제공
2023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홍보 포스터
2023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홍보 포스터

 

<메디테크뉴스=대구대구광역시는 미래 신기술인 AI(인공지능)와 게임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사업을 추진한다.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기존 대구 AI 스쿨을 확대·개편하여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AI 및 게임 분야 기획 개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참여 자격은 AI·게임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광역시 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전공과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공통 기초 이론 1개월과 실습 3개월(630~ 1027)로 총 4개월간, 주로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교육하고, 관련 분야 지역기업과 협력하여 실제 기업 현장의 프로젝트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클라우드 산업에서 인재 및 전문교육 프로그램의 부재로 인한 디지털 기술 능력의 격차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이번 사업은 디지털 기술 역량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디지털 기술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혜택으로는 매달 교육시간 90% 이상을 이수 후 학습평가를 통과한 참여자에게 교육훈련지원금 월 50만 원(200만 원)이 지원되며, 수료생이 대구광역시 기업에 취업할 경우 취업지원금 7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실습 클라우드 크레딧, 국제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및 응시료 지원, 온라인 강의 등 70만 원 상당의 취업지원 바우처도 제공한다.

 

신청은 65()부터 614()까지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www.daeguglocalacademy.org)를 통한 온라인 접수에 한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지역 기업들이 협력하여 AI·게임 분야 최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구 글로컬 청년취업사관학교가 신산업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