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메타버스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확대
대구한의대학교, 메타버스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확대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6.0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메타버스 교육센터에서는 4월부터 교양교육으로 메타버스와 재활헬스케어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 환자의 재활치료 등을 분야별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5월부터는 메타버스교육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큘러스 퀘스트2와 유니티를 활용한  VR/AR 메타버스.

강의시간은 4주에 걸쳐 매주 2시간씩 진행되며, 첫번째 비교과 교육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는 학생(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스마트빅데이터전공, 스마트IT전공, 재활치료학부)들을 대상으로 하며, 강의는 박사준교수와 김정미 교수가 진행하였다.

강의 내용은 메타버스 개념과 구성요소,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 및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과 특징 등 이론수업이 진행된다.

이어서 오큘러스를 이용한 메타버스 체험시간으로 오큘러스 퀘스트2의 개요와 설치 및 PC와 연결 방법을 진행한 후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사용하여 직접 가상체험을 하면서 즐겁고 유익한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에 대구한의대학교 지역혁신단(RIS, 단장 장호경) 메타버스 교육센터에서는 오큘러스 퀘스트2와 유니티를 활용한  VR/AR 메타버스 강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대구한의대학교 모든 전공학과와 협의하여 전공특성에 맞게 VR/AR체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