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대구 고용·노사민정협의회 회의 개최
대구광역시, 대구 고용·노사민정협의회 회의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5.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자리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 방안 논의
▸ 지방주도형 투자․일자리 상생협의회 설치 관련 토의 병행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59() 오후 2시에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주재로 김위상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의장과 김인남 대구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고용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대구 고용·노사민정협의회본협의회를 개최했다.

 

대구 고용·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일자리 창출 및 노사안정과 협력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위원회로 지역 근로자 및 사용자 대표, 지역 언론사와 시민대표, 고용·노동·경제 전문가 등 24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지역 경제전망 및 고용동향 분석, 인력양성과 일자리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상생협력적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지방주도형 투자·일자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 상생효과 극대화를 위해 고용노사민정협의회 내 특별위원회인 지방주도형 투자·일자리 상생협의회설치에 관한 심도 있는 토의 및 의결이 진행됐다.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고용·노사민정협의회 위원님들의 연대를 바탕으로 지역 노···정이 한마음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대구굴기의 원년을 맞이해 미래 50년을 담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