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 전시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 전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2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전시현장
2022년도 전시현장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은 대구지역 시각 예술인 대상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품들을 오는 27()부터 12월까지 지역의 공공기관, 병원, 도서관, 민간기관 등 18개소에 전시한다.

 

올해는 지역의 많은 시각 예술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격년제 지원을 폐지하고, 청년 작가들의 진입장벽을 해소하고자 청년(예비 예술인)의 지원기준을 마련하는 등 사업을 일부 개편했다. 공모지원자는 지난해보다 2.5배 정도 증가했으며, 3:1의 경쟁률 속에서 161점이 선정됐다.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의 전시는 일상에 예술을 담다라는 주제에 걸맞게, 관객이 전시장으로 방문하는 시스템을 벗어나, 역으로 작품이 일상으로 찾아가는 감상 구조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대구지역 내 공공시설, 민간기관 등 18개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오는 27()부터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구광역시 서부도서관,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주식회사 에스투뷰텍, 대구국제공항공사 등 10개소에서 전시가 개최되며, 7월부터는 대구예술발전소, 동부도서관 등으로 이어진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서양화, 한국화, 서예·문인화, 사진, 조각, 공예,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시기관에 설치된 작품 옆 QR코드를 스캔하면 연동된 작품해설로 감상의 폭을 확장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전시관(www.showyourart.or.kr) 통한 작품 감상 및 사업 아카이빙 자료들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