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미래 신기술 교육에 나선 대구광역시, 두 번째 강연 개최
공무원 미래 신기술 교육에 나선 대구광역시, 두 번째 강연 개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4.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 5대 신산업 시리즈’ 제2강 반도체 교육! 혁신 교육의 장 이어 나가
▸ 수요대식회*, 저명한 강사 초청으로 공무원들의 높은 관심 보여
* 수요일 대구 공무원이 지식을 키우는 모임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대구굴기(大邱崛起)의 원년을 맞아 미래 50년을 구상할 유능한 공직자 양성을 위해 공무원 혁신역량 교육을 올해 처음 기획했다. 지난 3도심항공교통(UAM)’에 관한 첫 특강에 이어 4월은 반도체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미래학자 정지훈 DGIST 겸직교수를 초빙해 인공지능(AI) 시대의 개막, 반도체 산업의 판도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426() 오후 430분에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는 5대 신산업의 하나로 반도체를 선정하고, 반도체 전문연구기관인 센소리움연구소 설립에 이어 기업 공유형 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를 담당할 D-(D-fab) 건립을 통한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대구 5대 신산업 :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반도체, 로봇, 헬스케어, ABB(AI 인공지능, Big data 빅데이터, Blockchain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

 

이번 교육은 글로벌 반도체 시장 변화의 흐름을 읽고 자율주행차, 로봇, 의료 등 미래산업 분야에 필요한 필수재로 꼽히는 센서 반도체산업 구축에 매진하고 있는 대구광역시가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를 고민해 보고자 마련됐다.

수요대식회로 명명한 공무원 혁신역량 교육은 매달 수요일 다양한 주제로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린다. 지난 3월 이관중 서울대교수를 초빙하여 열린 특강은 25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도심항공교통(UAM)에 대한 지식을 키웠다.

앞으로 5월에는 519일 개막되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홍보와 성공적 개최를 위해 뮤지컬과 연계한 체험형 예술 강연을, 6월은 대구의 로봇 산업, 9월은 ABB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10월은 역사 속 인물을 통한 적극행정 혁신사례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