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옥포읍 이팝나무 군락지에 눈꽃이 피어올라
달성군 옥포읍 이팝나무 군락지에 눈꽃이 피어올라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년 이상 된 이팝나무 30여 그루를 비롯한 팽나무, 굴참나무 등 노거수가 자생하는 대규모 이팝나무 군락지에 이팝나무 꽃 만개
대구 달성군 옥포읍 교항리 이팝나무 군락지 전경
대구 달성군 옥포읍 교항리 이팝나무 군락지 전경

<메디테크뉴스=대구> 달성군 옥포읍 교항리에 위치한 이팝나무 군락지에 하얀 눈꽃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교항리 이팝나무 군락지는 200년 이상 된 이팝나무 30여 그루를 비롯해 팽나무, 굴참나무 등의 노거수가 자생하고 있는 전국적으로도 보기 드문 대규모 이팝나무 군락지이다.

올해는 평년보다 조금 이른 4월 말에 이팝나무의 꽃이 만개 되어 군락지 전체가 하얀 눈꽃으로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하늘에서 보면 마치 흰 구름이 땅 위에 내려앉은 것 같이 보이며, 숲길을 걸으면 마치 구름 속을 걷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는 이팝나무 군락지 보호를 위해 이 일대를 1991년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15,510)으로 지정하여 병해충방제, 외과수술, 전정, 산책로 정비 등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팝나무라는 이름의 유래는 꽃이 필 때 나무 전체가 쌀처럼 하얀 꽃으로 뒤덮여 이밥, 즉 쌀밥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유래했다고 한다.

 

또한 이팝나무숲의 꽃이 만개한 해에는 풍년이 들고, 꽃이 별로 피지 않은 해에는 흉년이 든다는 이야기가 전하기도 하여 흔히 기상목(氣象木)으로도 불린다.

최병원 대구광역시 산림녹지과장은 교항리 이팝나무 군락지에 마치 눈이 온 것 같은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눈꽃을 보며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