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 개관!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 개관!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나무도서관
꿈나무도서관

 

<메디테크뉴스=대구>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과학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꿈나무도서관을 개관했다.

 

꿈나무도서관은 국립대구과학관 후원회의 예산을 지원받아 건립됐으며,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과학관 2, 3(365)에 독서와 휴식은 물론 과학문화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로 꾸며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층에는 과학공연장을 구축해 가족과 어린이들이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무대를 상시 진행할 예정이며, 3층에는 다양한 과학 및 교양도서 7천여 권, ·식물 표본, 독서 공간 및 카페/휴식 장소를 마련하여 지역민들이 일상의 삶을 벗어나 힐링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친환경 인테리어로 꾸며진 꿈나무도서관이 창문 밖 경관과 어우러져서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서관 설립을 위한 교양·과학도서 확보는 국립대구과학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수성구립고산도서관, 대구동부도서관, 대구학생문화센터 및 대구병원 등 지역기관들의 기증을 통해 마련했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과학관을 찾아주시는 관람객들께 과학과 여가가 밀착된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과학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은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열람)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과학관 관람시간인 오전 9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이며, 휴관일(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등)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