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감상프로그램-뮤지엄 플러스’신규 운영
대구미술관,‘감상프로그램-뮤지엄 플러스’신규 운영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엄플러스 교육상점
뮤지엄플러스 교육상점

 

<메디테크뉴스=대구대구미술관은 감성을 더하다. 감상을 더하다를 주제로 자기 주도형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뮤지엄 플러스를 신규 운영해 관람객의 작품 이해를 돕는다.

 

대구미술관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중 학습자 맞춤형 교육에 발맞춰 미술관 관람객의 선택폭 다양화와 자기 주도적 관람을 위한 뮤지엄 플러스를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특정 시간대에 제한적으로 운영하는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미술관을 방문하면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언제든 감상지를 활용한 전시 감상이 가능하다.

 

411()부터 운영 중인 뮤지엄 플러스대구포럼 , 불 몸전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선으로 작가별 작품에 대한 질문을 담았고, 528()까지 진행하는 이건희 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웰컴 홈: 개화와도 연계해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민정 학예연구사는 전시별 키워드, 쉬운 해설을 참고해 각자의 시선에서 감상하다 보면 평소 어렵게 느꼈던 미술관 관람이 한층 더 즐거워질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다양한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55() 어린이날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가족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놀자 뛰자 웃자-아이의 마음을 운영한다. 11, 14시 대구미술관 1층 강당에서 운영하며, 미술치료사의 강연과 더불어 가족협동화를 통해 아이의 기질을 발견하고 알아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대구미술관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