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제3기‘폴리스-틴·키즈’발대식 개최
대구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제3기‘폴리스-틴·키즈’발대식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1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418() 오후 5시 대구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시민중심 자치경찰 네트워크 협의체인 3기 폴리스-(Teen)·키즈(Kids)’그룹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민중심 자치경찰 네트워크 협의체폴리스-키즈그룹 10개 팀 위촉장 수여

이날 발대식에선 3기 폴리스-·키즈회원뿐만 아니라 대구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담당 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3개 팀(동도초, 동호초, 파동초), 중학교 2개 팀(율원중, 입석중), 고등학교 5개 팀(강북고, 경북고, 사대부고, 신명고, 영진고)의 청소년 45명에게 위촉장(대구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명의)을 수여하고 오리엔테이션을 함께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학교폭력 예방 및 치안 정책 발굴 활동 개시

3기 폴리스-·키즈프로그램은 지난 3월 대구시교육청에서 파견된 장학사에 의해 학생의 요구와 교육 현장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특히,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폴리스-·키즈 대원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재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신종철 장학사는 3기 폴리스-·키즈 대원들은 비폭력 대화 체험 교실, 동화책 연극을 통한 서로의 감정 전달하기 등의 또래 소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교폭력 예방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3기 폴리스 틴·키즈그룹 회원들은 팀별로 학교주변 무단횡단 문제해결 횡단보도 안전 및 전동킥보드 안전 확보 방안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학교폭력 예방활동 학교폭력 피해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연극을 통한 학교폭력 심각성 알리기 학교폭력 피해자 보호 대책 찾기 보행자 안전실태 파악을 통한 횡단보도 환경 개선 학생참여예산제 연계 학교 주변 안심 환경 조성하기 사이버 괴롭힘의 심각성 홍보 및 예방 청소년 상담 및 케어 프로그램 기획 등 학교 주변의 치안 문제 및 학교폭력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학교전담경찰관(대구경찰청),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대구교육청),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과 협업할 계획이다.

 

설용숙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장은 3기 폴리스-·키즈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문제와 학교 주변 치안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 자치의 의미를 이해하고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가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