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관리본부,「시민 맞춤형 고객 만족」교육 실시
도시관리본부,「시민 맞춤형 고객 만족」교육 실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관리본부 직원 고객 만족 교육 사진
도시관리본부 직원 고객 만족 교육 사진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는 지난 4() 고객 만족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 교육(CS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 접점 최일선 기관인 도시관리본부 산하 부서인 시설안전관리부, 체육시설관리부, 도시공원관리부,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 종합복지회관관리사무소 등 전체 직원 중 1/2을 대상으로 공공행정에 대한 신뢰성 제고 및 시민 친절 응대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고객만족(CS) 교육 전문기관인 스피치 디자인 대표 박선정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도시관리본부 직원 150여 명이 참석해 시민들을 응대하는 태도와 행동을 변화시키는 방법 등 자기 통제력 회복을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민원인 응대 자세, 행동변화를 통한 친절도 향상 등으로, 시민 만족을 위한 다양한 사례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고객만족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간단한 민원응대 게임 등을 통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김형일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나머지 직원 대상 고객 만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공직사회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민 만족과 행복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도시관리본부가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