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꿈과 미래! 로컬크리에이터와 리빙랩에 도전하세요!
청년의 꿈과 미래! 로컬크리에이터와 리빙랩에 도전하세요!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23.04.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지역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해 지역청년들의 정주 여건 개선 지원사업으로 인구감소지역 특성 기반 콘텐츠 발굴 지원지역혁신중심 대학 리빙랩2.0 연구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대구광역시에서는 인구 및 학령 인구 감소에 대응하여 지역대학, 혁신기관과 협업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주를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대학 상생발전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지역대학 연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지역 문화·특성 기반 콘텐츠 산업 육성 학생 공동유치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 대학-·고교 연계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중 지역 문화·특성 기반 콘텐츠 산업 육성으로 인구감소지역 특성 기반 콘텐츠 발굴 지원지역혁신중심 대학 리빙랩2.0 연구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46() ~ 427()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구감소지역 특성 기반 콘텐츠 발굴 지원은 대구의 문화적 특성·자원을 소재로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고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 로컬크리에이터와 사업자등록 3년 미만의 초기 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20팀을 선발한다.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

 

또한, ‘지역혁신중심 대학 리빙랩2.0 연구활동 지원은 지역대학의 대학()생 연구자를 발굴육성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구상 및 실현과 관련된 문제를 기업과 함께 해결하는 사업으로, 대구(경산) 소재 대학의 연구동아리와 대구지역중소기업의 컨소시엄을 모집하며, 대구 5대 신산업분야와 지역주력산업분야에 8개 팀을 선발한다.

 

두 사업에 선발된 팀은 협약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및 리빙랩 교육, 사업모델진단 및 연구과제 구체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사업화 및 연구활동 지원금 등을 제공받으며 지원금은 선발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기술 또는 사회의 혁신을 목표로 고안된 현장 중심적 문제해결 방법론(시민들이 직접 참가하여 전문가와 함께 문제를 정의하고 대안을 탐색)

 

대구광역시와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 통해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초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대구테크노파크(053-605-1855)로 문의하면 된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수도권으로 청년유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창의적 로컬크리에이터와 대학-중소기업간의 협업으로 취·창업 성과를 거두어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계속 발굴·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