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팁스(TIPS)에 도전할 스타트업 모집
대구시, 팁스(TIPS)에 도전할 스타트업 모집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3.1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팁스(TIPS) 도전 기업을 위한 운영사 초청 IR 개최
▸ 대구창업허브(DASH)를 통해 참여 희망기업 상시 접수 및 운영사 연계 지원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315() 대구스케일업허브에서 팁스운영사를 초청해 2023 팁스(TIPS)에 도전하는 9개 기업의 기술사업화 가능성 검토를 위한 IR행사를 가졌다.

 

이번 IR 행사에서 지역의 9개 창업팀은 팁스운영사의 심사역이 참석한 가운데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의 팁스(TIPS)과제 선정 가능성을 선보였다.

9개 창업팀: 참고 별첨

 

팁스(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선정 시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비(R&D)를 포함해 멘토링, 해외마케팅 등 최대 7억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화 자금뿐만 아니라, 민간 투자자를 통한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하는 혜택이 동반되기 때문에 스타트업계에서는 필수 도전 코스로 여겨진다.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9년부터 수도권 등의 역량 있는 팁스(TIPS)운영사와 협약해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이 팁스(TIPS)에 선정되도록 각종 프로그램과 IR행사를 꾸준하게 지원해오고 있다.

운영사: 대경지역대학기술지주, 한양대기술지주, 플랜에이치벤처스, 인포뱅크, 퓨처플레이, 킹슬리벤처스 등

 

이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현재까지 29개사가 팁스(TIPS)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난해는 8개의 지원팀이 R&D지원금을 확보했다. 그 중, 웨인힐스벤처스는 ‘CES2022’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고, 레이컴은 20194억 원의 매출이 10억 원대로 상승했으며, 뷰전은 올해 삼성전자에서 시행하는 ‘C-Lab Outside’ 지원업체로 선정됐다.

 

팁스(TIPS) 도전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번 IR행사 외에도 대구창업허브(DASH)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이들 기업에게는 제품고도화, 브랜딩, 컨설팅 지원과 협약운영사 관련 상담을 실시한다.

팁스(TIPS) 지원문의: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053-759-86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