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건설, 대구시‘사랑의 집수리사업’에 훈훈한 기부
동화건설, 대구시‘사랑의 집수리사업’에 훈훈한 기부
  • 서호영 논설위원
  • 승인 2022.12.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동화건설(대표이사 정희원)29() 대구시청을 방문해 저소득층의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사랑의 집수리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 원을 지정 기탁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 정희원 동화건설 대표이사,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내년 대구지역 저소득층의 주거 환경개선사업인 사랑의 집수리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랑의 집수리사업: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노후부량주택의 도배, 장판, 싱크대,보일러 등 필수시설 개보수(호당 400만원 내외 지원)

 

2012년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사랑의 집수리사업은 지난해 2,000호 수리를 달성했으며, 최근 부동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역 기업들이 현금후원, 직접수리의 방법으로 적극 동참해 올해에도 취약계층 106세대에 따뜻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동화건설은 대구경북지역 국민주택규모의 민영주택을 주력으로 보급해 지역시민의 주택공급, 주거안정에 기여한 기업으로, 1995년부터 국가유공자의 노후주택 보수사업에 적극 참여해 고령 유공자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했고, 태풍, 코로나, 화재 등 지역사회에 큰 위기가 있을 때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실현하고 있다.

 

정희원 동화건설 대표는 소외된 이웃에게 기업이윤을 조금이나마 환원하여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싶으며, 앞으로도 계속 대구시민과 상생하는 지역사회의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