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대구행복페이 등 15종 선정
대구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대구행복페이 등 15종 선정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2.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26일(월) 답례품 선정위원회 열려
▸ 대구행복페이, 대구시티투어버스 탑승권, 한방식품, 연근과자 선물세트 등 15종 최종 선정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26() ‘대구광역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답례품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202311일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광역, 기초)1인당 연간 500만원 이내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와 기부금의 30% 내에서 각 지자체가 정한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 답례품은 대구행복페이, 대구시티투어버스 탑승권, 한방식품, 커피, 연근 과자, 들기름, 미나리 엑기스, 침구 세트 등 총 15개 품목이다.

 

대구시는 고향사랑 기부금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과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12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한 25개 업체에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지역 연계성, 품목별 다양성, 상품 우수성 등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종합적으로 고려해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공모 외 대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상품으로 대구시에서 제안한 대구시티투어버스 탑승권, 대구시티투어버스와 앞산케이블카 연계 상품권 및 대구행복페이를 답례품목으로 추가 선정했다.

 

해당 답례품은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e에 등록되어 향후 대구시 고향사랑 기부금 기부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답례품 및 공급업체에 대한 안정적 관리와 기부자의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매력적인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정하고, 내년 하반기는 고액 기부자를 위한 대구 국제 오페라·뮤지컬축제 VIP 관람권 등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