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명복공원, ‘장사문화발전’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명복공원, ‘장사문화발전’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2.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대확산 및 계절적 요인에 따른 사망자 급증에 대한 선제적 대응
▸ 유가족 불편 해소 및 시민 만족도 제고에 앞장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 명복공원은 1212() 보건복지부로부터 장사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장사문화발전 유공자 표창은 장사업무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명복공원은 유가족 불편해소를 위한 시스템 마련과 시설 환경 개선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명복공원은 지난 2020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감염 사망자 화장 업무에 대해 코로나19 사망자 화장절차 시스템 표준화 기준을 마련하여 사망자 전용 화장로를 지정하고 및 화장 시간을 별도로 운영했다.

 

20207월에는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시행하여 시설 이용요금 감면 여부를 증빙서류 없이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간소화시켜 유가족의 불편 사항을 해소했다.

 

또한, 대구시 화장시설 사용료(화장지원금) 신청 시 필요한 화장시설 예약완료 확인서를 유가족이 명복공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축한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코로나19 사망자 급증에 따라 한시적으로 화장 회차를 9회에서 14회로 증설 운영하여 일반화장 유족의 민원을 해소하고, 59년이 경과된 노후 건축물을 리모델링하여 고객 휴게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이용 편의를 도모하는 등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였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365일 연중 운영하는 화장장인 명복공원에서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더욱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