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음식산업박람회·커피&카페박람회 연일 북새통 성황리 폐막
대구음식산업박람회·커피&카페박람회 연일 북새통 성황리 폐막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0.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등록 1만명 육박, 10.20.~ 23.까지 관람객 3만3천여명 다녀가
▸ 역대 최대 규모와 실적, 대한민국 식품·외식산업 선도 입지 굳혀
대구음식산업박람회, 대구시100대 밀키트관

 

<메디테크뉴스=대구> 지난 20()부터 나흘간 개최한 ‘2022 대구음식산업박람회·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성황리에 폐막했다다.

 

음식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담다’, ‘브라운시티 대구라는 주제로 동시 개최한 박람회에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75개 사 525부스가 참여해 명실공히 한강 이남 최대의 식품·외식산업 박람회임을 증명했다.

 

이번 음식산업박람회는 외식창업·가맹, 구매상담 등 현장상담 150여 건, 상담액 2897천만원, 계약예상액 234천만원의 역대급 성과를 거두며, 여느 해보다 다채로운 구성과 볼거리로 업계종사자, 바이어, 일반 시민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며 약 33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가수 김나희가 대구10()를 녹여낸 가사가 매력적인 대구의 맛을 불러 참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제관인 푸드테크관에서는 공정자동화 로봇 전문기업인 로보테크의 조리로봇 쿡봇셰프가 한치의 오차도 없이 면과 튀김요리를 시연했으며, 동원테크의 비어박스(Beer Box)’, KT, 브이디컴퍼니도 참가해 첨단기술과 외식서비스가 접목된 미래 외식산업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었다.

 

대구시 100대 밀키트관에서는 대구시 외식업소 밀키트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출시된 밀키트를 현장에서 판매했는데 준비된 제품이 순식간에 완판돼 그야말로 밀키트 전성시대임을 입증했다.

 

전국 최초로 열린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의 고속도로휴게소 특별관에서는 각 휴게소에서 준비한 수준 높은 음식과 우수한 조리실력으로 휴게소 음식의 재발견이라는 평과 함께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대구한식관에서는 용지봉, 큰나무집, 미담 등 대구를 대표하는 한식대가의 멋드러진 음식 전시와 높은 수준의 한식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어 시식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이어졌으며, 경연대회에는 전국각지에서 총 296464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커피박람회,  로스터리게더링
커피박람회, 로스터리게더링

 

한편, 동시에 개최한 11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카페 신규 창업상담 150여 건, 상담액 2006천만원, 판매계약액 41억원의 성과를 거두어 커피 도시다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는 벌써 내년 박람회 참가 문의가 줄을 이었다.

 

작년에 이어 박람회 최고 히트 상품인 로스터리 게더링 2022 대구에서는 지역 내·외의 유명 로스터리가 대거 참여해 한 곳에서 전국 로스터리 핫 트렌드를 보기 위해 서울, 부산 등 타 지역에서도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핫한 로스터리인 서울 프릳츠 커피김병기 대표, 월드라떼아트챔피언 출신 로앤엄 엄성진 대표의 강연은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구 커피 챔피언십 로스팅·핸드드립 대회, 전국 학생 바리스타 대회에 총 140명이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뽐내며 숨은 커피 실력자를 발굴해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