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한 평 정원을 대구시민 공동체정원으로 돌려드려요
우리들의 한 평 정원을 대구시민 공동체정원으로 돌려드려요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0.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화천에 시민정원사가 만들고 가꾼 시민정원 탄생
▸ 대구시 올해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프로그램으로 74명 수료 예정
제1기 대구시 시민정원사의 정원(천내천)
제1기 대구시 시민정원사의 정원(천내천)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97일부터 1028일까지 제2기 대구시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을 진행 중이다. 40명의 교육생이 동화천에 8개의 시민정원사의 정원을 조성하고 오는 28() 교육을 수료한다.

 

대구시가 식물과 정원에 관심이 많은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을 올해 개설했다.

 

1기 대구시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은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돼 34명이 수료했다. 2기 대구시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은 97일부터 1028일까지 총 15(60시간)으로 진행되며 40명의 인원이 교육 수료 예정이다.

 

시민정원 조성은 교육생이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정원도면을 설계하고 북구 동화천 일원에 8개의 시민정원사 정원을 만든다. 조성 후 28() 동화천에서 수료식을 진행한다.

 

교육을 수료한 정원사들은 생활권 거주지 인근에서 정원과 관련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이를 통해 스스로 식물과 대화하고 공감하며 동시에 자연 속에서 치유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정원활동은 지구온난화와 기후위기에 대한 체감도가 높은 도심지역에서 시민들이 할 수 있는 생활실천 활동 중 한 가지이다.

 

또한, 정원을 가꾸는 활동은 내 생활공간에서 시작해 점차 내 주변, 우리 지역사회에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해 삭막한 도심에서 서로 유대감을 느끼고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홍성주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올해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에 많은 신청을 해주셔서 감사하며 양성된 시민정원사와 함께 따뜻하고 예쁜 정원들을 조성해 생활 속 정원을 거닐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