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취창업 진로멘토링 실시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취창업 진로멘토링 실시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22.06.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재활치료학부(재활치료학전공/디지털재활의료공학전공)는 지난 519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창업 진로멘토링을 실시하였다.

진로멘토링 특강은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와 업무협약(MOU)관계인 국제코어필라테스(아이코어필라테스)의 김창민 협회장이 "재활필라테스'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재활필라테스란 최근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들에게 나타나는 다양한 노화로 인한 문제들 (근골격계의 퇴화, 인지능력 저하, 심폐기능의 저하, 생리적 문제 등)을 예방하고 적절히 관리하기 위한 안전한 운동으로 사회적인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강의는 필라테스의 탄생 배경과 역사, 필라테스의 기본 원리, 필라테스 운동의 종류(매트 필라테스, 소도구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재활 필라테스 등)에 대해 이론 수업을 진행하였고, 대구한의대학교 기린체육관에 배치된 필라테스 기구(리포머, 운다체어, 케딜락, 바렐)와 매트위에서 세라밴드(thera-band)를 이용한 간단한 자세교정에 대한 필라테스 실습 수업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21조의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본인과 파트너의 자세정렬에 대해 평가한 후, 각자 사진을 찍어 재활운동 적용 전후 비교를 통해 자세정렬의 변화에 대해 직접 경험하였다.

학생들은 필라테스는 여성들만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남자들도 충분히 배우고 지도자 과정을 거쳐 노인들과 재활대상자들에게 적용 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또한, “재활필라테스는 배워보고 싶던 운동이었고, 직접 실습을 통해 해보니 재밌고 유익했다. 나중에 다양한 기구들로 더 자세하고 세부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하였다.

 

재활치료학부(재활치료학전공/디지털재활의료공학전공)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후, 지속적인 취창업 진로 멘토링 특강을 통해 직접 재활필라테스 센터에서 견학 및 심화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업무협약을 통해 지도자과정을 원하는 재활치료학부 학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경쟁력 있는 재활인재양성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재활치료학부 장호경 학부장은 고령화시대에 노인인구의 건강관리 및 재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재활운동이 발달되고 있다. 오늘 특강을 계기로 재활필라테스 운동에 대해 기본개념을 알고, 추후 전문가로 성장하여 취창업까지 연계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는 최근 LINC 3.0(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총 6년간 240억규모의 지원을 통해 헬스케어, 바이오뷰티, 리빙케어 등 3개분야를 특화한다고 밝히기도 하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