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ICT와 문화예술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세상 엿본다
NIPA, ICT와 문화예술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세상 엿본다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1.2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CT문화융합센터․성남문화재단 ‘보더리스 액세스’공동기획전 개최

<메디테크뉴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ICT-문화예술 융합콘텐츠 전시인 보더리스 액세스 (Borderless access)’를 이달 2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술과 예술의 경계 없는 만남이라는 의미로 ICT문화융합센터와 성남문화재단이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작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샵과 세미나 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ICT·예술 융합 교육 등 전시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에서는 인공지능, 피지컬 컴퓨팅, 프로젝션 맵핑 등 ICT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시도한 뉴미디어 아티스트 9명의 작품 11점을 만나볼 수 있다.

AI 딥 러닝을 이용하여 소셜미디어 속 감정데이터를 시각화한 작품부터 관람객 스스로 작품을 연출해 보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퍼포먼스, ICT를 접목해 인간과 식물 그리고 미래사회를 연결한 작품 등도 전시된다.

최연철 NIPA VR·AR콘텐츠산업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은 기술과 예술의 경계가 허물어진 융합의 세계를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ICT 기술을 접목한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