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정보/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KIC-FedTech
미국정보/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KIC-FedTech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19.04.2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C  워싱턴과 DIP(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는 4월 23일 오후 3시 한국기술기업의 미국 정보/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KIC-FedTech 기업 성정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가졌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기술기업의 미국정부지원 연구소와의 공동기술개발 기회를 발굴하고, 현지 엔젤투자자 및 벤처 투자사들의 투자금 확보를 통한 사업 현지화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KIC 워싱턴은 과학기술부 산하의 기관으로 미국서부에 위치한 실리콘밸리, 베이징, 베를린 등 4곳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기술기업의 미국진출 뿐만 아니라 미국기업의 한국진출을 같이 지원하고 있다.

KIC-FedTech XL 프로그램은 기업발굴, 미정부 프로그램 진입준비, 미정부시장 진입의 순으로 진행된다.

국내에서 20여개의 기술기업을 선정 후 국내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현지에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 운영, 네트워킹 구축, 미국내 연구소, 대학기술연구소, 혁신 LAP 등과 협력채널 구축, 현지 전략적 투자자, 정부사업자, 대학연구소등과 Pitch/Demoday 추진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미정부시장 진입을 위해 정부대상 기술마케팅 활동 전개, 국립/ 대학연구소 대상 공동기술개발 프로젝트 발굴 등을 통해 Technology Roadshow를 개최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