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산업위원회, 6월 정례회 통해 코로나19 감사장 수여
의료관광산업위원회, 6월 정례회 통해 코로나19 감사장 수여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0.06.2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의료관광산업위원회(민복기 위원장)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 정례회 이후 4개월만에 정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장소인 애슐리W 대구 이월드점(우방타워 안에)에서는 QR코드를 통한 코로나 관련 방문자 등록을 하고, 차안에서 동승자까지 발열체크를 하고서야 입장할 수 있었다. 

특히 대구시 코로나19 대책본부장을 맡고있는 민복기위원장은 인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을 통해 K방역의 중심에 대구가 있었음을 강조하면서도, 앞으로  WITH 코로나를 생활화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인사말을 하고있는 민복기 위원장
인사말을 하고있는 민복기 위원장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기업 및 단체에 감사의 표시를 하고자 이자리를 만들었다면서 의료진을 대신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회장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차순도회장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회의에 앞서 이번 코로나19를 통해 대구시 의료진들에게 의료용품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한 기업 및 단체에 대한 감사장 수여가 있었다.

대륜고등학교동창회(회장 배인호)에서는 1억원의 성금을 기부하였고, 베트남에서 의류제조업으로 승승장구하고있는 코넥스 상장기업인 에스엠비나(회장 민상식)는 2억원의 물품을 의료진들에게 기부하였다. 이외에도 (주)JK이노베이션, (주)씨엠에이글로벌, (주)KBIDC, 대경ICT산업협회, 골드맥스그룹, 유바이오메드, 공감씨즈, 그랜드호텔, 인터불고엑스코호텔,  라온제나호텔, 코비한의원 등의 기업이 감사장을  받았다.

에스엠비나 유병렬회장의 기부금 전달식
에스엠비나 민상식회장의 기부금 전달식

특히 이번 회의가 개최된 이월드(대표 유병천)에서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월말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0억원을 기부하기도 하였으며, 1월에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억5천만원상당의 성금과 무료이용권 등을 기부한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 의료관광산업위원회 중점사업인 MTC(Medical Tourism Card) 의료관광할인카드 사업에 대한 향후 계획설명과 함께 블록체인기반 의료관광 스테이블 코인인 '메디토'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메디토(Medical Tourism Token)사업은 의료관광객 또는 외국인이 국내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기반의 모바일 간편 결제 플랫폼 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법정화폐(원화)를 제1금융권에 예치하고 예치된 금액만큼 가상자산(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여 이를 모바일 간편결제 및 대금지급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이를통해 그동안 해외의료관광의 장애요소였던 환전의 불편함, 높은 송금 수수료,  추가 단말기 설치, 사용금액 제한 등 결제 인프라에서의 각종 애로사항이 개선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