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198학군단, 국방부 평가 종합우수학군단 선정

2022-01-07     배종길 편집인
21년

 

<메디테크뉴스=대구>대구한의대학교 (총장 변창훈) 제198 학생군사교육단은 안정적 운영과 대학본부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21년 국방부로 부터 종합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20년 국방부 학군단 설치대학(총 118대학) 평가 결과에서 우리대학 학군단 창설 이래 처음으로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어 `21년 학군단 후보생 정원이 7명이 증가하는 쾌거에 연이어 좋은 성과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21년

특히 대구한의대학교는 타 대학 학군단과의 차별화 및 후보생 자기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해양레저스포츠 활동을 벌이기도 하였다.

이는 대구한의대학교와 울진군, 울진군체육회, 울진해양레포츠센터가 서로간의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첫 지원활동이어서 뜻깊다고 할 수 있었다. 

해양레저스포츠활동 지원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 학군단(단장 왕태수) 1,2년차 후보생들은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3박 4일간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여 전원이 오픈워터 및 어드밴스 자격을 취득하였다.
대학측에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학군사관후보생들의 역량강화, 장교후보생으로서 뿐만아니라 대구한의대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 고취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히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