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시행
2024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시행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4.04.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 1.~4. 30. 대구광역시 주택과에 방문·우편 접수
▸ 단지별 지원금액 최대 450만 원 이내, 총 사업비 7,000만 원 규모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며, 접수기간은 41()부터 430()까지 접수해 선정한다.

 

대구광역시는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공동주택관리법시행령 제2)을 대상으로 ‘2024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공모 추진을 통해 입주민에게 사업 기획 및 시행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상호돌봄의 공동체 문화가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응모대상 사업유형은 개별 공동주택의 경우 친환경 실천/체험 소통/주민화합 취미/창업 교육/보육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 혼합(2개 이상 사업유형) 7개이며, 공동주택 관련 단체는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 등 공동주택 교류협력 유형 1개로 최종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공동체가 계속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체 참여 연수에 따라 총사업비의 자부담률을 20~40%까지 차등화하고 총 참여 횟수를 제한해 신규참여 공동체에 대한 기회를 부여하고, 기존 참여 공동체까지 본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는 지난해 총 15개 단지 및 1개 단체의 사업을 선정했으며, 이 중에서 달성군 대실역청아람2단지의 경우 입주민 중심으로 입주민 한마당 잔치’, ‘도농 입주민 간 직거래장터’, ‘알뜰살뜰 문화교실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입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공모사업 접수기간은 41()부터 430()까지이며, 대구광역시 주택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가능하다. 지원대상 사업은 5월 중 공동주택 감사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고, 선정된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최대 450만 원 이내, 공동주택 관련 단체에 대해서는 최대 500만 원 이내의 보조금(총 지원예산 7천만 원)6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누리집 정보공개-알림정보-고시공고 및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주택과(053-803-5864)로 문의하면 된다.

 

허주영 대구광역시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공동주택의 입주민들이 의사결정의 주체로서 주도적으로 우수사업을 기획하고 참여해 자체 역량을 배양하고, 최근 심화되는 층간 소음, 흡연 문제 등 입주민 간 갈등이 해소돼 공동주택 내 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