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뱅크(주), 전기이륜차 공장 건립에 따른 투자협약 체결
바이크뱅크(주), 전기이륜차 공장 건립에 따른 투자협약 체결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5.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국가산업단지 2단계 구역 내 전기이륜차 생산공장 건립, 750억 원 신규 투자
▸ 글로벌 기업 기술이전을 통한 고성능 전기모빌리티 제조 인프라 구축 기대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510() 오후 3시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에서 국내 이륜차 선두 기업 중 하나인 바이크뱅크(대표: 김민규)와 대구국가산업단지 2단계 구역 내 전기이륜차 생산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2019년 설립된 바이크뱅크는 국내 이륜차 렌트업계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대구국가산업단지 2단계 구역 내 58,143(17,588) 부지에 2026년까지 750억 원을 투자하여 전기이륜차 글로벌 1위 기업인 대만 고고로() 기술도입을 통해 전기이륜차 생산거점을 확보하기 위한 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바이크뱅크()는 급성장하는 배달시장에 배달 라이더의 요구를 반영한 이륜차 렌트상품을 공급하여 단기간에 업계 1위를 달성했으며, 다가오는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 대응을 위해 20223월 전기이륜차 제조 전문기업인 대만의 고고로()와 국내독점공급 및 제품개발에 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바이크뱅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기업 기술 기반의 높은 성능과 안정성이 보장된 다양한 모델의 전기이륜차 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배터리팩, 충전 스테이션 등 충전 인프라도 국내에서 직접 생산·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는 5대 미래신산업 중 하나로 미래모빌리티를 선정하여 집중적인 육성을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전기이륜차와 관련해서는 구동전장부품 실증센터를 통한 기술개발 및 실증 평가 지원,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급, 충전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김민규 바이크뱅크대표는 대구는 미래신산업으로 미래모빌리티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고, 전기모빌리티 생산기반과 산학 협력 생태계가 잘 갖추어져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직접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제품 개발과 생산, 출고까지 사업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