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서 2023년 대구치맥페스티벌 흥행몰이
일본 오사카서 2023년 대구치맥페스티벌 흥행몰이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23.05.0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맥페스티벌 일본 상륙! 한국관광공사는 4.29.~ 4.30.(2일), 대구치맥페스티벌을 모델로 ‘한국치맥페스티벌 in 오사카’ 개최
▸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인 대구치맥페스티벌을 모델로 해외에서 개최된 첫 사례, 세계적 축제로 발돋움!
▸ 日 골드위크에 열려 4만여 명 방문 성료, 맥주쿠폰 등 다양한 경품 제공으로 2023년 대구치맥페스티벌 흥행몰이
대구치맥캐릭터 치킹과 치야 개막식 참가
대구치맥캐릭터 치킹과 치야 개막식 참가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와 대구치맥페스티벌 주최 단체인 ()한국치맥산업협회는 한국관광공사가 429430(2일간)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한 한국치맥페스티벌 in Osaka’에 참여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의 대표 문화관광축제이자 컬처 100선 이벤트 중 하나인 대구치맥페스티벌을 모델로 행사를 개최해 일본인들에게 치맥이 매력적인 한국의 음식문화임을 알리고 축제를 관광콘텐츠로 활용하여 일본 방한시장 조기 회복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치맥은 한국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알려지면서 202110월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등재됐고, 4차 한류 붐이 불고 있는 일본에서도 한국의 대중적인 음식문화로 알려지고 있다.

 

일본의 황금연휴인 골든위크(4.29.~5.7.)에 열린 한국치맥페스티벌 in Osaka’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모델로 하여 해외서 처음 열린 행사로 큰 의미가 있으며, 4만여 명의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을 비롯한 한국 관광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대한 일본 언론의 반응도 뜨거워 아사히신문은 치맥 빛나는 식문화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치맥문화를 소개하며 일본에서 처음으로 치맥페스티벌 행사가 열린다는 내용의 기사를 424() 지면에 실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주최단체인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축제 운영 노하우와 치맥 캐릭터 치킹과 치야를 활용한 공식 유니폼과 포스터 제작도 지원해, 일본 관람객들이 대구치맥페스티벌 분위기를 느끼는데 손색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오사카지사의 적극적 지원으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다.

 

또한, 대구치맥페스티벌 홍보용 기념품 배부와 함께 현장에서 2023년 대구치맥페스티벌 방문을 예약한 관람객에게는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맥주 쿠폰 1매씩을 제공했고 추첨을 통해 대구치맥페스티벌 프리미엄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해 대구치맥페스티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유도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대구 대표 축제인 대구치맥페스티벌을 모델로 한 행사가 일본에서 개최돼 치맥축제를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830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2023년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중단된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세계적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