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대중교통 타면 추첨 통해 교통비 지급
대구행복진흥원, 대중교통 타면 추첨 통해 교통비 지급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5.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월 30일까지 ‘All타’, ‘그린누리 다짐’ 캠페인 실시
- 대중교통 이용 시민 3,000명에 5만원 상당 교통카드 지원
2023년 교통복지사업 탄소중립 실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이벤트 홍보포스터
2023년 교통복지사업 탄소중립 실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이벤트 홍보포스터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이하 행복진흥원)은 대구 시민을 위한 교통카드 지원 행사로 교통복지사업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All 이벤트와 그린(Green) 누리 다짐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30일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응모 기간 중 교통카드로 월 5회 이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을 이용한 대구 시민 (14세 이상)으로 행복진흥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행복진흥원은 이벤트 참여자 중 매월 550명씩 추첨을 통해 5만 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환경에 대한 시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환경의날(6.5.)과 푸른하늘의날(9.7.)인 환경 관련 특정일을 포함하여 월 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사랑보너스 추첨을 진행하여 100명씩 2회 더 5만 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지원한다.

유의 사항으로 이벤트 기간 중 1회만 당첨 가능하고 11매의 교통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미당첨자는 다음 회차 이벤트에 신청해야 추첨 대상자가 되며 월 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내역이 있는지 확인 후 교통카드를 지원한다.

또한 푸른 세상을 다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의미로 기획된 그린(Green) 누리 다짐캠페인은 나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약속하는 다짐문을 작성하고 다짐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자신의 모습을 담아 인생 4컷 사진을 완성하는 활동이다.

 

대중교통 이용하기를 반드시 포함한 3가지 친환경 활동 다짐을 실천하고, 인생 4컷 사진을 완성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0)에게 5만 원 상당 교통카드를 지원한다. 또한 2(4)에게 14천 원 상당 대중교통 이용 패키지와 캐릭터 냉장고 자석 세트, 참여상(50)으로 8천 원 상당의 캐릭터 냉장고 자석 세트를 추첨으로 지원한다.

이벤트 및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누리집(https://daegu.pass.or.kr) 또는 행복진흥원 교통복지사업단(053-210-5637)로 문의하면 된다.

 

정순천 대구행복진흥원장은 기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한다온실가스 줄이기 활동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여 온난화로 인한 기후 위기로부터 지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활발한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