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선정 도전!
대구, 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선정 도전!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4.1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기부 ‘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에 사전기획단계 선정
▸ 본과제 최종 선정 시 2027년까지 국비 112억 원 지원받을 수 있어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광역시는 경북대학교-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고한 ·연 협력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사전기획과제 컨소시엄에 선정됐다.

 

·연 협력 플랫폼 구축 시범사업은 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도의 혁신생태계를 조성해 지역혁신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사업이다.

 

본 사업은 4개 권역별(대경·강원권, 동남권, 충청권, 호남·제주권)로 지역대학과 출연연으로 구성된 1개의 컨소시엄을 사전기획단계(2배수선정)와 본과제단계 평가를 통해 오는 7월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는 컨소시엄은 2027년까지 총 국비 1125천만 원(25억 원 규모)로 지원받아 중점 지역혁신 분야에 대해 인력양성, 신기술 육성, 기술이전·창업 중 주력 활동을 2개 이상 선택해 수행하게 된다.

 

경북대학교-한국전자통신연구원 컨소시엄은 이번 1단계 사전기획단계에 선정됨으로써 최종 선정의 가능성을 한층 높이게 됐고, 인공지능(AI)과 첨단모빌리티 분야의 신기술 육성과 기술이전·창업 활동 분야에 주력할 계획이다.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수도권과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과학기술 혁신 역량과 지역 발전을 위해 경북대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함께 협력하여 본 사업이 최종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