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항암제 신약 임상을 위한 전주기 지원
케이메디허브, 항암제 신약 임상을 위한 전주기 지원
  • 메디테크뉴스
  • 승인 2023.04.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노바이오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베노바이오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메디테크뉴스=대구>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신약개발의 새로운 영역으로 각광받는 후성유전학에 기반한 항암제 신약을 개발하는 베노바이오와 지난 31() 기술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베노바이오는 질병 유발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는 후성유전학 분야에 독보적 기술을 가진 바이오벤처기업으로, 항암제 신약 이외에도 다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후성유전학은 DNA 염기서열의 변화 없이 유전자 기능에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생활 습관, 운동, 스트레스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 우리 세포 안의 유전 정보에 영향을 끼치고, 세대를 거쳐 유전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항암제 신약의 임상시험을 허가하는 IND 승인을 위해 품질개발 및 분석, 의약품 생산까지의 전주기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후성유전학 기반 기술을 토대로 한 IND가 승인될 경우 항암제 신약개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이 밖에도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 인력, 기술, 정보 교류 세미나, 워크숍 공동개최 등 업무 발전을 위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GMP 설비와 우수한 기술력으로 국내 기업의 신기술이 글로벌 혁신 신약으로 탄생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