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 데이터 연결의 초석인 「대구 행정데이터맵 구축 기본계획」 수립 착수
대구시, 지역 데이터 연결의 초석인 「대구 행정데이터맵 구축 기본계획」 수립 착수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3.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테크노파크와「대구 행정데이터맵 구축 기본계획 수립」업무협약 체결
▸ 국내 전산학 박사 1호 ‘KAIST 문송천 명예교수’ 기술자문으로 참여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시는 정부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발맞춰, 대구형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의 일환으로 대구 행정데이터맵 구축 기본계획수립을 위해 ()대구테크노파크와 322()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는 현재 업무부서 및 구·군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 개별 시스템에서 설계된 데이터의 종류, 형태 등이 다양하고 단절되어 있어 데이터의 통합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각 시스템별로 개별 관리되어 활용성이 저조한 데이터 통합을 위해 대구 행정데이터맵 구축 기본계획수립 업무협약을 322() ()대구테크노파크와 체결했고 올해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행정데이터맵 구축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에 산재된 공공데이터 통합관리 방안 수립 공공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치 있는 데이터 생산·가공·활용 체계 마련 행정데이터맵 구축 이행계획, 추진 로드맵 및 실행 과제 등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행정데이터맵 기본계획 수립에 국내 전산학 분야의 권위자인 ‘KAIST 문송천 명예교수가 자문위원장으로 참여해 지역에 구축된 데이터시스템 및 플랫폼 간 통합·관리방안,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한 자문 등 행정데이터맵 수립을 위해 전반적인 기술자문을 할 예정이다.

 

그간, 대구시는 데이터 인식 저변 확산과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해 D-데이터허브, 빅데이터 활용센터 등을 구축하여 분야별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경진대회, 오픈스퀘어-D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