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북도-대경ICT협회 정보보호 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대구시-경북도-대경ICT협회 정보보호 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3.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시·경상북도·대경ICT산업협회·DIP·포항TP 공동 협력체계 구축
▸ 대구‧경북 초광역 정보보호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밑그림 그려

<메디테크뉴스=대구>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정보보호 영역은 전()산업으로 확장되고 있고 그 중요성이 나날이 더해가는 상황에서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공동으로 지역 정보보호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22() 대구시와 경상북도, ()대경ICT산업협회(회장 박윤하),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원장 김유현),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는 지역 정보보호 산업 육성과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 정보보호 기업 육성 우수 역외기업 유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사이버 보안 훈련장 구축 보안기술 테스트베드 조성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경권이 정보보호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적인 방안을 수립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과기정통부 공모 사업인 지역 거점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선정을 위한 대구·경북의 하나 된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가 됐다.

 

또한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태양홀에서는 대구-경북 모빌리티 산업 정보보호 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 차원의 정보보호 산업 육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중소기업의 인식 제고를 유도하는 자리로 대구시-경북도, 안랩, 대경ICT산업협회, 대구경북사이버보안연구회, 대구-경북 모빌리티 및 정보보호 관련 기업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