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활짝, 버스킹 활발
벚꽃 활짝, 버스킹 활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3.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술활동으로 기쁨을 나누고 행복을 실천하는 생동지기 모여라!

▸ ‘생동버스킹’ 3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 ‘생동나눔’ 4월부터 상시 진행
전년도(2022년) 생동버스킹 현장 사진 1(대구팬플룻 WITH PAN)
전년도(2022년) 생동버스킹 현장 사진 (대구팬플룻 WITH PAN)

 

<메디테크뉴스=대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은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2023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 생동버스킹생동나눔참여자를 36()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생동버스킹325()부터 42()까지 수성못 일대에서 개최한다. 대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로 유명한 수성못에서 봄을 알리는 벚꽃과 함께 마스크 없는 첫 버스킹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동지기(생활문화동호외)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울루루문화광장, 상화동산과 수상무대 중 1곳과 325, 26, 41, 2일 중 날짜를 선택해 공연할 수 있다.

 

한편 문화향유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에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 활동을 직접 찾아가서 선보이는 생동나눔참여자도 모집한다.

 

지난 10월 달서노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교통약자들과 문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파견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원장은 많은 상춘객이 찾는 수성못 주말 공연을 통해 화사한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일상 곳곳에서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자격은 지역 내 공연을 희망하는 생활문화동호회로 대구생활문화 누리집에 생동지기로 등록한 단체여야 한다. 모집 기간은 36()부터 선착순 마감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및 대구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3-430-5611

 

생동지기생활문화동호회 지기라는 뜻으로 대구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인들이 교류하고 소통하는 네트워크 모임을 의미하며 이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생활문화축제등에 참가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