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ICG)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ICG)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3.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 추진단(이하 ‘ICG추진단’)은 지역 대학생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로 국체청소년스포츠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청소년층을 겨냥한 맞춤형 홍보를 위해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ICG추진단 공식 SNS 채널에서 활동할 대구 지역 대학생 기자단 6명을 선발하고, 38() 오후 4시 대구시체육회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까지 4개월간 활동하게 될 대학생기자단은 대회 홍보 외에도 대구관광, 음식, ICG 준비과정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해 채널별 특성에 맞게 기획, 편집한 영상 및 이미지를 ICG추진단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 채널과 대회 홈페이지(www.icgdaegu2023.com)를 통해 주기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기사 작성 능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재능 있는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기자단이 소통과 홍보의 주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은 SNS플랫폼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개성 있는 콘텐츠로, 2023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에 대한 주요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할 수 있게 됐다며 상당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ICG 추진단은, 기자단의 활동으로 대회 참가자 및 대구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대회 홍보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지역대학 기자단 운영을 통한 취재 능력을 배양해 앞으로 개최될 주요 스포츠 행사의 인력풀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자단에게 위촉장과 명예기자증, 신분증을 전달하고, 위촉식이 끝난 뒤에는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권과 공통적으로 지켜야 할 취재 예절 및 활동수칙에 대한 직무교육이 이어졌다.

 

이찬균 ICG추진단 단장(대구시 체육진흥과장)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를 널리 알려, 참가자뿐 아니라 대구 시민 모두가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의 열기 속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달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