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산·학·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2.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포지엄 사진
심포지엄 사진

 

<메디테크뉴스=대구>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산··연 연계 심포지엄을 열고 학계 연구결과를 어떻게 산업계로 이어나갈지 고민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15() ‘··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케이메디허브·대구한의대 LINC3.0 사업단·대구보건대학교 LINC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했다.

 

디지털헬스케어를 집중 육성하고자 하는 대구시에서 서귀용 의료산업과장이 참석해 모두발언을 했고 이어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정책과 실증 연구 그리고 임상적 접근 방안에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산학연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토론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밖에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가 학술적 관점을 넘어 산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교육성과를 산학연 관계자에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산학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은 산업계, 학계 그리고 다양한 연구분야가 한자리에서 논의된다는 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관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