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 설 명절 앞두고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 전개
대구소방, 설 명절 앞두고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 전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3.01.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요 다중밀집시설 50여 개소 소방·협력단체 470여 명 소규모 캠페인
▸ 생활 접점 시설(도시철도, 터미널 전광판 등), 언론, SNS 등 지속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운동을 전개한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은 적은 비용으로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는데 큰 효과를 발휘하는 필수적인 소방시설이다.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운동은 가족이 한데 모이는 설 명절에 소중한 분들에게 안전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구소방은 서문시장 등 관내 주요 전통시장과 운송시설, 다중밀집시설 50여 개소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470여 명이 소규모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들은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과 설치 방법 등을 알리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대형 전광판과 도시철도 및 버스 정류장 정보시스템 등 생활 접점 시설을 활용해 영상과 문자를 송출하고, 언론·SNS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면서 소중한 분들에게 안전을 선물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