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베트남 환경기관 MOU협약체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베트남 환경기관 MOU협약체결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22.11.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트남 2개 환경 기관 간 MOU협약 체결
▸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한국-베트남 물산업 간담회 개최
▸ 환경기초시설 견학을 통한 양국 간 환경사업 분야 정보 교류

 

<메디테크뉴스=대구>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베트남 남부환경모니터링센터, 베트남 호치민 중소기업지원센터와 함께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국 간 물산업 정보 교류 및 협력강화를 통해 지역 물기업 해외시장 진출의 첨병 역할을 하였다.

 

1123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과 베트남 2개 기관은 MOU협약식에서 양국의 환경산업 활성화 및 기술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협약식에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과 베트남의 두 기관은 상호지원과 장기적인 협력 원칙에 기반한 전략적 협력 파트너십 구축 양국 기업의 기술 선진화를 위한 교류 및 업무협력 지원 워크숍, 세미나, 기업매칭을 통해서 기업 간 무역활동 촉진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합의했다.

 

베트남 남부환경모니터링 센터는 베트남 남부지역 21개의 성() 및 직할시를 관할하며 환경모니터링, 환경 품질 평가 및 환경서비스 활동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 호치민 중소기업지원 센터는 베트남 중남부지역 3,000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이번 MOU협약식에 앞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인 린텍, 에이티티, 지이테크, 블루센, 두원티이지함께 한국-베트남 간 물산업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행사를 가졌으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의 성서사업소를 방문하여 소각시설 소개와 함께 양국의 환경폐기물 처리에 관한 상호 의견을 나누었다.

 

MOU협약식에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이번

MOU협약으로 양국 기관 및 기업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환경 분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될 것을 기대하며 환경정책과 환경 선진 기술을 접목하여 글로벌 물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물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